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경찰청 매달 1회 외국인 대상 '온라인 상담방송'

등록일 2022년04월19일 10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경찰청 공공안녕정보외사과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체류 외국인 대상 '온라인 치안 라이브 상담 방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국제교류센터 등 외국인 도움센터와 협업해 진행해 오던 범죄 예방·상담 활동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 탓에 진행하지 못하자, 온라인 상담방송을 시작했다.

 

지난 8일 진행한 첫 방송에서는 경찰관과 전문 통역사가 출연해 전화사기 탐지 앱인 '시티즌 코난' 설치 방법, 성범죄 피해 예방 요령 등 최신 치안 정보를 제공했다.

 

또 외국인들의 실시간 질문에 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광주경찰청은 광주지역에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베트남어·중국어·러시아어·캄보디아어·인도네시아어 등 5개 언어로 서비스를 시작하고, 점차 대상 언어를 확대할 계획이다.

 

올해 2월 기준 광주시 등록외국인은 2만686명이며 베트남 27.91%, 중국 21.77%, 우즈베키스탄 8.53%, 캄보디아 5.79%, 카자흐스탄 3.75% 등 비율이다.

 

이형범 광주경찰청 외사계장은 "이번 방송 서비스가 외국인의 경찰업무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는 데 유용한 소통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