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전남 경찰, 지방선거 40여건 수사…현직 시장·군수도 대상

등록일 2022년04월07일 07시0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전남 경찰이 6·1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해 40여건을 수사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6일 광주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선거와 관련해 금품수수와 허위사실 유포 등 혐의로 2건의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광주 관외 지역이지만 금품 제공 의혹이 제기된 전남 담양군수 예비후보 1명을 입건해 압수수색 등을 했다.

 

광주 서구청장 예비후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혐의 고소·고발도 제기돼 피고인 1명이 입건된 상태다.

 

그러나 아직 본격적인 선거운동 시작 전인 만큼, 선거법 위반 신고는 거의 접수되지 않았다.

올해 선거 관련 112 신고는 198건이지만 대부분 지난 대선과 관련된 내용으로 파악됐다.

 

지방선거 관련 신고는 현재까지 단 한 건도 없는 것으로 집계됐다.

 

향후 경쟁이 본격화하면 지방선거와 관련한 선거법 위반 신고 사례가 늘어날 것으로 관측된다.

 

실제로 이용섭 예비 후보 캠프는 최근 시중에 유포되는 여론조사 관련 '가짜뉴스' 유포자를 확인·처벌해달라며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할 방침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전남경찰청은 올해 지방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41건(91명)의 수사를 진행 중이다.

 

유형별로는 '금품 제공' 18건(56명), '공무원 개입' 6건(12명), '사전선거운동' 4건(6명), '허위사실 공표' 4건(6명) 등이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지역 행사장에서 치적을 홍보한 혐의로 지난 2월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형사 고발을 당했다.

 

김종식 시장의 부인도 선거운동 대가로 지인들에게 금품과 새우 15상자를 제공한 혐의로 선관위로부터 고발당해 수사 중이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더불어민주당에서 개인적으로 포상받은 내용을 군청 차원에서 홍보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 수사를 받고 있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는 아니지만, 김순호 구례군수는 전직 경찰서장이 구입한 토지 주변에 마을 안길 정비공사 명목으로 특혜성 석축 공사를 한 혐의(산지 관리법 위반)로 조사 중이다.

 

이외에 목포시장 예비후보는 강제 추행 혐의로 피소돼 조사 중이다.

 

광주경찰청 관계자는 "24시간 선거사범 대응 체계를 갖추고, 선거 경쟁이 본격화하는 시기에 맞춰 불법행위에 엄정하게 대응할 방침"이라며 "공명선거를 위해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