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전남 화순군 백아산서 6·25 전사자 유해발굴 시작

등록일 2022년03월23일 16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육군 제31보병사단은 23일 전남 화순군 백아산 일대에서 개토식을 열고 6·25 전사자 유해 발굴 작전에 착수했다.

이날 열린 개토식에는 국방부 유해발굴단 조사발굴처장과 군 관계자 60여명, 화순군수 등 화순지역 7개 유관기관장이 참여했다.

 

비호여단 충의대대 장병 65명,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등으로 꾸려진 유해 발굴팀은 오는 28일부터 4월 22일까지 화순군 백아산 일대에서 유해 발굴 작전을 펼친다.

 

백아산은 6·25전쟁 전·후에 걸쳐 우리 국군과 무장 공비들이 격전을 벌였던 곳으로 미처 수습하지 못한 호국영웅들의 유해가 묻혀있는 곳이다.

 

충의대대 장병들은 원활한 유해 발굴 작전 투입 2주 전부터 유해 발굴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 교육받고 작전지역 사전 답사, 기동로 확보, 경사지 계단 설치 등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유해발굴팀장을 맡은 충의대대 추준성 중사(진)는 "조국을 위해 희생한 선배 전우들의 유고한 정신을 이어받아 끝까지 최선을 다해 유해발굴 작전을 수행하고,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