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 출시 한달만에 1천160억원 돌파

최저금리 3.42%…중저신용 개인사업자 대출 비중 39.7%

등록일 2022년03월14일 10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토스뱅크가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선보인 비대면 개인사업자 대출인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이 1천16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14일 출시 이후 한 달 만이다.

토스뱅크는 일 평균 1천400여명의 고객이 토스뱅크를 방문했으며, 중저신용 개인사업자들의 대출 비중도 39.7%(잔액 기준)에 달했다고 설명했다.

 

공급된 대출의 최저 금리는 3.42%였으며, 고객 3명 중 1명 이상(38%)이 4% 미만의 저금리 혜택을 받았다.

최고 한도인 1억원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었던 고객도 12명 가운데 1명(8.4%)이었다.

토스뱅크 사장님 대출은 보증기관의 보증서나, 고객의 부동산 등을 담보로 하지 않고 개인의 신용에 따라 한도를 부여하는 '개인사업자 신용대출'이다.

 

매출액이 크지 않더라도, 연 소득이 일정하거나 매출이 꾸준히 발생하는 경우 단기간에 높은 소득을 올린 사업자에 비해 높은 신용도를 인정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을 가장 많이 이용한 업종은 도소매업으로 전체 고객의 31%를 차지했다. 주로 온라인 사업장을 운영하는 비대면 개인사업자였다.

 

이어 음식점은 11.8%, 제조업은 7.7%였으며, 특히 소득 증빙이 어려워 그간 금융권에서 대출받기 어려웠던 운수업 및 창고업 종사자들이 전체 고객의 8.6%를 차지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중도상환 수수료 무료 혜택을 이어가는 등 실질적인 도움과 필요한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