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심상정, 故 변희수 하사 추모…"국방장관이 와서 무릎 꿇어야"

등록일 2022년02월28일 09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의당 심상정 대선 후보는 27일 고(故) 변희수 육군 하사의 사망 1주기를 앞두고 열린 추모 행사에 참석해 "오늘 이 자리에는 저 대신 국방부 장관이 와서 무릎을 꿇어야 하고, 참모총장이 와서 사과를 해야 했던 자리"라며 차별금지법 제정을 호소했다.

 

심 후보는 이날 신촌 유플렉스 앞 광장에서 열린 변 하사 1주기 추모식에 참석, "고 변희수 하사님 1주기에 차별금지법이 제정됐다는 소식을 들고 왔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정말 송구스럽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사법부의 판결로 (고인의) 강제 전역 처분은 철회 되었지만 국방부는 아직도 사망 시점이 전역 이후라는 황당한, 사실이 아닌 근거를 가지고 이야기를 하면서 순직을 인정하지 않고 고인의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비인간적이고 비인권적인 군이 과연 선진국의 군대라고 말할 수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자성을 촉구했다.

 

심 후보는 민주당을 향해서는 "대선을 앞두고 여러 선심성 예산은 날치기라도 하듯이 밀어붙이면서 차별금지법만은 국민의힘의 동의가 꼭 필요하다고 말한다"며 "이재명 대선 후보께서 좀 솔직해지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 "지금 대통령 후보 중 고 변 하사님을 기억하는 사람은 저밖에 없다"며 "그래서 제가 침묵할 수 없고 더 큰 목소리로 말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변 하사는 지난해 1월 23일 성전환 수술을 이유로 강제 전역 처분을 받았고 이를 취소하는 행정소송을 제기했다. 그러나 첫 변론을 앞둔 지난해 3월 3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