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교육감 선거]박혜자 예비후보 ‘북 콘서트’ 성료

‘펜데믹 시대 미래교육~’ 출간

등록일 2022년02월21일 14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가 19일 오후 2시 광주 서구 김대중 컨벤션센터 1층 열린홀에서 ‘혜자표 광주교육 박혜자 북 콘서트’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박 예비 후보는 이날 ‘펜데믹 시대 미래교육, 학교가 문을 닫으니 비로소 학교가 보인다’는 주제로 책을 선보였다. 책은 박 예비후보가 19대 국회의원, 제 10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역할을 수행한 경험을 담았다.

책은 총 5부로 위드 코로나 19 시대의 교육, 국회에서 배운 더 큰 교육, 미래 교육을 위한 준비, 광주교육의 미래를 만들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성과 및 나의 독서 순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동안 진행됐다. 코로나 19 지역감염 확산세를 고려해 워킹스루 전시회 형식으로 열렸다. 북 콘서트에서는 ▲문화공연(가야금·통기타·보컬 연주) ▲책 소개와 출마의 변 ▲교육과 함께한 20년 교육인생 지역교육을 위한 활동 ▲사진촬영 등이 이뤄졌다.

박 예비후보는 “자신의 경험을 적어놓은 책을 통해 디지털 시대 AI 미래교육이 지역에 어떻게 뿌리 내려야하며 어떤 미래교육을 준비해야 하는지 등의 이야기를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박 예비후보는 호남대학교 인문사회대 학장, 전남도 복지여성국장과 제 19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특히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을 역임하면서 교육·행정·정치를 두루 갖춘 전문가라는 평을 받는다. 지난 7일 광주시교육청에서 ‘광주 최초의 여성 교육감’이 되겠다며 오는 6월 1일 실시되는 광주시교육감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