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전남중기청, 내달 15일까지 우수R&D 혁신제품 모집

등록일 2022년02월21일 14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장대교)은 다음달 15일까지 중소기업이 개발한 혁신제품을 공공조달과 연계해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혁신성과 공공성이 있는 제품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은 중기부 연구개발(R&D) 지원사업을 통해 성공적으로 개발된 제품 가운데 혁신성과 공공성이 뛰어난 제품을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해 초기 판로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중기부 R&D 지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개발을 완료해 우수한 기술적 성과를 달성했음에도 불구, 초기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혁신제품에 대해 해당 제도를 통해 공공부문을 연계해 초기 판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혁신제품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혁신조달 종합포탈(혁신장터)에 등록되며, 지정 후 3년간 공공기관과의 수의계약을 통한 공공조달 참여가 가능하다.

중기부는 지난해 상·하반기 기술개발지원 성공기업 대상으로 2회 공고를 통해 299개 제품을 접수를 받아서 총 94개를 혁신제품으로 신규지정 했다.

기술력과 사회적 필요성을 갖춘 혁신제품들은 공공부문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 지정된 혁신제품 중 68%가 공공시장 진입에 성공해 총 757억원의 공공조달 성과를 창출했다. 지정된 189개 혁신제품 중 17%(28개)는 미국 등 46개국으로 총 1063만달러(약 128억원)의 해외수출 실적을 달성하기도 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