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붕괴 사고' 상층부 수색앞두고 안전보강·지상층 수색 병행

등록일 2022년01월18일 09시4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신축 아파트 붕괴 사고 실종자 수색 작업이 8일째 이어지고 있다.

 

사고수습통합대책본부는 18일 붕괴 건물 상층부의 안전 보강 작업과 지상층 수색을 병행한다고 밝혔다.

 

대책본부는 현재까지 지하와 지상 1∼3층 수색에 주력해왔다.

실종된 작업자들이 28∼34층에서 창호, 소방설비 공사 등을 했기 때문에 고층부에서 남아 있을 가능성이 가장 크지만 층층이 무너진 고층부는 안전 확보가 우선인 상황이다.

구조대원들이 일부 평평한 고층부 지점 진입과 내시경 카메라를 이용한 수색을 시도했지만 잔해와 낭떠러지 등으로 근접하기 어려운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타워크레인이 기울어진 상태로 건물 상층부에 기대어 있어 이를 먼저 해체해야 상층부 수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대책본부는 이날 사고 현장에서 건축구조·시공·철거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 회의를 열고 내부 수색을 위한 안전지대 확보와 붕괴로 인해 생긴 옹벽의 안전진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수렴했다.

그동안 지상에도 잔재물이 많아 중장비 진입이 어려웠는데 전날 주차장 부근의 잔재물 처리를 완료해 이날부터는 지게차와 굴삭기 등을 투입할 수 있게 됐다.

 

타워크레인을 해체하기 위한 대형 크레인 두 대 중 한 대는 조립이 완료됐으며 이날 중 다른 한 대 조립도 완료할 예정이다.

 

조립이 완료된 크레인들로 와이어 보강에 필요한 지지대를 만든 뒤 여러 방향에서 와이어로 타워크레인을 고정해 해체할 예정이다.

 

세부적인 해체와 와이어 보강 방법은 산업안전보건공단과 함께 논의하고 있다.

 

지난 11일 광주 서구 화정동 화정아이파크 신축 현장에서 39층짜리 건물 23∼38층 일부가 붕괴하면서 1명이 다치고 공사 작업자 6명이 실종됐다.

 

지난 14일 지하 1층에서 실종자 중 1명이 사망한 상태로 수습됐으며 남은 5명을 찾기 위한 수색이 진행 중이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