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심상정, 닷새 만에 공식 복귀…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 희생자 조문

등록일 2022년01월17일 09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17일 광주광역시에서 발생한 아파트 붕괴 사고 희생자 빈소를 조문했다. 심 후보는 지난 12일 칩거에 들어간 지 닷새 만인 이날 공식 복귀했다.


심 후보는 이날 오전 8시쯤 서울 서대문구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빈소를 찾아 고인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했다. 유가족에게 어떤 위로의 말씀을 드렸느냐는 질문에 심 후보는 “나중에 다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전날에는 비공개로 광주 사고 현장을 찾아 실종자 가족들을 만났다.

 

심 후보는 이날 오후 1시 40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발표할 예정이다. 앞서 심 후보는 여론조사 지지율이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3%대에서 정체되자 지난 12일 돌연 일정을 중단하고 칩거한 뒤 숙고에 들어갔다.

일각에서는 대선 레이스를 중단하고 후보 사퇴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이 나왔지만, 여영국 정의당 대표는 “(심 후보의) ‘진보정치의 소명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말로 비춰볼 때 후보 사퇴는 고려하지 않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고 했다. 이후 정의당은 지난 15일 긴급연석회의를 열고 당 내부 쇄신에 들어갔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