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이준석 "의제 사전조율해 만나자고? 절대 안 만나"

등록일 2021년12월03일 13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일 제주시 한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의제를 사전조율하는 만남에는 응하지 않겠다며 윤석열 후보와의 제주 회동 가능성을 일축했다.
 

공식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지방을 돌고 있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후보와 제주에서 만날 가능성이 제기됐지만 이 대표는 "의제를 사전조율하는 만남에는 응하지 않겠다"고 일축했다.

이 대표는 3일 제주시 연동 한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윤석열 후보 측이 만나자고 하면서 '의제를 사전 조율해야만 만날 수 있다'고 했다"며 "굉장히 당혹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당대표와 후보가 만나는데 의제를 사전조율하지 않아서 만날수 없다고 하는 것은 제가 누군가에게 그걸 왜 사전에 제출해서 검열을 받아야 하는가 하는 강한 문제의식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특히 "당 대표와 만나는 자리에 후보가 직접 나오지 못하고 핵심 관계자 검열을 거치겠다는 의도라면 저는 절대 만날 의도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당과 후보가 허심탄회하게 대화하는 것 자체가 막혀 있고 상당한 불신을 갖고 협의하자는 것"이라며 "사전조율 통해 외교 문서 처리하듯이 하는 선거는 가망이 없다"고 단언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3일 비공개 선대위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서울 여의도 당사에 들어서고 있다. 박종민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일 제주시 한 카페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의제를 사전조율하는 만남에는 응하지 않겠다며 윤석열 후보와의 제주 회동 가능성을 일축했다. 이인 기자
이 대표는 그러면서 "후보와 만난 뒤에 후보와 합의했던 일이나 후보와 상의해서 결정했던 일들이 전혀 통보받지도 못하고 나중에 뒤집힌 경우가 꽤 있었다"며 "허심탄회하게 후보를 만나서 상의할 의사가 있다고 했는데도 사전조율을 얘기하는 건 실망감을 자아내기에 충분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오늘 제주를 떠나기로 했고 울산으로 갈 것"이라며 "꼭 가봐야 할 곳이 있어서 가는 것이고 울산에서 만나는 분이 언론 취재를 원하지 않을 수 있어서 구체적인 행선지는 말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윤석열 후보와 만나기 위한 선결조건이 뭐냐'는 질문에 이 대표는 "(윤 후보 측이) 지금의 운영방식과 선거 진행 양상을 바꿀 필요가 있다는 것이고 윤핵관(윤석열 핵심 관계자)이라는 사람들이 호가호위할 수 있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원인부터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다만 "그런 것에 문제의식을 갖지 못하고 묵인하거나 용인하면 윤핵관을 내쳐도 또다른 윤핵관이 나타날 것이고 사람하나 저격해도 또 나올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윤핵관이 지난 한달간 당을 쏙대밭으로 만들었는데도 후보가 문제의식을 갖지 못하고 내용도 파악하지 못했다면 더 큰 문제다"며 "후보의 눈과 귀를 막은 사람이 누군지 궁금하다"고 의미심장한 말을 남겼다.

이수정 교수를 선대위원장으로 임명한 것에 대해서도 이 대표는 "윤 후보가 임명 의지를 밝혔고 그렇다면 제가 반대의견을 냈다는 것은 남겨달라고 하고 지나갔다"며 "인사도 후보가 무한책임을 지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윤 후보 측 관계자가 저에게 페미니즘을 가르쳐 준다고 하는 말을 했다"며 "누가 당 대표에게 페미니즘을 가르치겠다고 하느냐"고 불쾌감을 그대로 드러냈다.

'윤 후보 측은 홍보비를 이 대표가 빼먹으려고 한다는 말을 한 사람이 없다'고 한다는 질문에 이 대표는 "그렇다면 핵심관계자가 더 큰 책임을 저야 할 것"이라며 "이간인이 있다는 것이니 더 큰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제주 4.3 희생자 배보상 방안이 담긴 4.3특별법 국회 처리와 관련해선 이 대표는 "지금의 지도부가 들어선 이후로 동백꽃을 달고 다니는 분들의 한을 풀겠다고 한 것에 윤 후보가 동의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밝혔다.

윤 후보 측과의 갈등으로 공식일정을 전면 취소한 이 대표는 지난달 30일 부산을 방문한 데 이어 지난 1일 전남 순천을 찾았고, 여수에서 배편으로 2일 제주를 방문하는 등 나흘째 비공개 지방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