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민주당 광주 선대위 공동위원장, 특정종교 활동 이력으로 사퇴

등록일 2021년11월26일 17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광주 선거대책위원회(선대위) 공동 위원장이 특정 종교 활동 이력 논란 끝에 스스로 물러났다.

 

26일 민주당 광주시당에 따르면 전날 공동 선대위원장 A씨의 종교 활동 이력을 문제 삼은 글이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확산했다.

 

페이스북 게시자는 "개인이 특정 종교를 믿는 것은 자유지만 해당 종교가 일으킨 사회적 물의·폐해는 많은 판례를 통해 법리적으로 증명됐다"며 "그 종교 신도가 집권 여당의 광주 공동 선대위원장으로 임명된 일은 공익성 측면에서 바로 잡혀야 마땅하다"고 비판했다.

논란이 일자 민주당 광주시당은 입장문을 내고 "A씨가 선대위 출범에 누가 되지 않겠다며 자진 사퇴를 결심해 수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특정 종교 활동 이력을 알았으나 탈퇴한 지 오래돼 영입했다고 광주시당은 전했다.

 

광주시당은 "과거 행적으로 기회를 박탈당하는 것은 공평하지 않다고 판단해 먼저 영입을 제안했다"며 "이씨가 불필요한 오해를 받게 해 안타깝다"고 말했다.

 

광주시당은 오는 28일 선대위 출범을 앞두고 공동 선대위원장 10명을 임명했다.

 

송갑석 광주시당 위원장을 제외하고 이씨를 포함한 나머지 9명은 모두 청년으로 구성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