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삼성전자 "국제 IoT·가전·로봇 박람회서 스마트홈 체험하세요"

박람회 오늘부터 사흘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개최

등록일 2021년11월18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삼성전자[005930]는 18일부터 20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1 국제 IoT·가전·로봇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전 세계 30개국, 350여개 기업이 참가하며 2만5천여명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당신을 위한 환상의 팀워크'를 주제로 비스포크 가전과 삼성전자의 AI 기술 '스마트싱스'(SmartThings)를 기반으로 연결성이 한층 강화된 스마트홈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쿠킹·의류케어·펫 케어 등 스마트싱스 주요 서비스를 주제로 전시 공간을 꾸몄다.

쿠킹존에서는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냉장고 내부에 보관 중인 식자재를 모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뷰 인사이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밀키트나 간편식의 뒷면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 온도와 시간이 세팅되는 '비스포크 큐커'의 '스캔쿡' 기능도 선보인다.

 

의류케어 존에서는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에어드레서', '슈드레서' 등 최신 비스포크 의류케어 가전이 전시된다.

 

이곳에서는 빨랫감의 무게와 종류, 오염도를 감지해 세탁과 헹굼 시간을 자동 설정하는 'AI 맞춤세탁' 등의 기능을 볼 수 있다.

 

기기 내부의 온·습도를 감지하는 정밀센서가 최적의 건조 온도와 시간을 찾아내는 'AI 맞춤건조', 사용 패턴이나 날씨, 계절을 바탕으로 추천 코스를 제안하는 'AI 습관기억'과 'AI 맞춤추천'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도 소개된다.

 

펫 케어 존에서는 '비스포크 제트봇 AI' 로봇청소기를 통해 반려동물의 일상을 촬영해 보여주고, 음악이나 영상을 재생해 반려동물의 정서를 케어해 주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가전은 한층 진화한 AI와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소비자의 일상에 편리함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