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부·울·경 수출상담회 공동개최…아세안에 무역사절단 파견

등록일 2021년11월15일 11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초광역 협력 특별자치단체(메가시티)를 추진하는 부산, 울산, 경남이 온라인 수출 상담회를 공동 개최하고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에 무역사절단을 함께 파견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부산시는 부산, 울산, 경남이 이번 달에 지역별로 아세안 회원국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수출 상담회인 '동남권 연합 아세안 온라인 무역사절단' 행사를 한다고 15일 밝혔다.

 

지역별 특성과 기업수요를 반영해 부산은 기계부품, 울산은 설비 자재, 경남은 조선 기자재 분야를 각각 시범 선정해 지역 중소기업 30여 개 업체를 참여시킨다.

또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아세안 4개국의 바이어 40여 개 업체가 참여해 화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부산시는 15∼16일 부산 강서구 서부산 온라인 수출 상담장에서 지역 중소기업 10개 업체와 인도네시아 바이어 10여 개사를 연결하는 온라인 수출 상담회를 연다.

 

부·울·경은 상담회 성과를 분석한 뒤 수출 협력방안을 마련하고 내년 3월께 아세안 현지에 동남권 연합 아세안 무역사절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한선주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