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시, 지역대학 진학률 높이기 본격 나선다

안산 선수 등 지역대학 출신 출연 홍보영상 제작

등록일 2021년11월08일 17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가 2022학년도 대학입시전형 기간에 맞춰 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광주 지역대학에 입학하도록 유도하고 지역대학 진학률을 높이기 위한 홍보에 본격 나선다.

 

먼저 광주시는 ▲광주에서 세계를 꿈꾸다(양궁 국가대표 안산 선수) ▲광주에서 미래를 꿈꾸다(디보션푸드 박형수 대표) ▲광주에서 최고를 꿈꾸다(경찰청 외사국 고지은 경사) ▲광주에서 희망을 꿈꾸다(광주글로벌모터스 신입직원들) 등 ‘광주에서 꿈꾸다!’ 영상 시리즈를 제작해 집중 홍보한다.

 

이번 시리즈에는 대한민국 하계올림픽 사상 첫 3관왕인 양궁 국가대표 안산 선수(광주여대 20학번)와 미래 먹거리인 식물성 대체육 식품업계를 개척해 나가는 청년 CEO 디보션푸드 박형수 대표(호남대 08학번), 중미 3개국 치안역량강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국제 치안 안전에 기여한 경찰청 외사국 고지은 경사(조선대 07학번)를 비롯해 광주 지역대학 졸업생으로 ㈜광주글로벌모터스에 취업한 신입직원들 등이 출연한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2021 아시아 30세이하 리더 30인’에 포함된 박형수 대표와 세계 최대 치안 협의체인 국제경찰장협회(IACP)의 ‘전 세계 우수 경찰관 40인’에 한국인 최초로 선정된 고지은 경사는 지역인재를 넘어 글로벌 인재로 주목받고 있다.

 

또 세계적 노사상생모델 광주형 일자리 기업 ㈜광주글로벌모터스에 67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합격한 박장원(조선이공대 19학번) 씨는 영상을 통해 “학교의 맞춤형 취업프로그램 덕분에 자신의 꿈을 찾고 미래를 열어나가게 됐다”며 지역대학의 장점을 소개한다.

 

광주시는 영상 시리즈에 지역대학 출신이지만 당당히 꿈을 이룬 이들의 성공 이야기와 ‘어디서(WHERE)’가 아니라 ‘무엇을 꿈꾸는가(WHAT)’와 ‘내 꿈에 집중하세요’라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았다.

 

광주 지역대학가기 캠페인 영상 시리즈는 광주시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빛튜브에서 볼 수 있다.

 

광주시는 이번에 제작한 영상을 지상파 TV, 유튜브,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해 지역대학 인식개선을 위한 시민들의 관심과 공감대를 확산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15개 노선, 20대의 시내버스에 래핑광고도 실시한다. 래핑광고 문구는 ‘지역대학 마케팅 슬로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인재를 키우는 광주, 광주를 키우는 인재’를 활용해 시각적 이미지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교육부가 주최하는 ‘2021 지자체와 함께하는 한국유학박람회’에 참가해 온라인으로 세계 여러나라에 광주 지역대학 유학정보 및 국제적 교육도시 이미지를 알리는 등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도 힘쓸 계획이다.

 

김영선 시 대학발전협력단장은 “이번 지역대학 홍보가 학령인구 감소와 수도권 집중화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대학의 위기 극복, 청년인구가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