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민·관·군·경, 재난재해 대비 드론 영상 공유시스템 구축

등록일 2021년10월28일 03시4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민·관·군·경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드론 영상을 공유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27일 오후 시청 충무 시설에서 국가정보원 지부, 육군 31보병사단, 광주경찰청, 공군 1전투비행단, 소방본부, 331 군사안보 지원부대, 민간 드론 운용단과 드론 영상 공유 시스템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시스템은 광주시에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관제센터를 두고 촬영용 센서를 장착한 드론이 현장으로 즉시 날아가 실시간 영상을 시 종합상황실에 전송하는 형태다.

테러·재난·통합방위 사태 등 국가 위기 상황, 지진·산불 등 자연재해, 각종 사고 대응 효율을 높이려는 것이다.

참여 기관들은 지난 3월 통합방위 회의에서 드론 운용 능력, 협조 사항 등을 논의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후 영상 정보 공유체계 구축을 위한 실무회의, 협업 태스크포스 논의에서 구축 방안, 기관별 보안 사항, 사전 허가 사항 등을 정비했다.

 

기존 분야별 시스템을 활용해 통합관제 CCTV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방식으로, 신규 시스템 구축보다 4억5천만원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광주시는 예상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