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검찰, ‘대장동 의혹’ 유동규 옛 휴대전화 확보

등록일 2021년10월15일 20시3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의 옛 휴대전화를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다. 유 전 본부장이 2014~2015년께 사용하던 휴대전화로 이 사건을 둘러싼 배임과 로비 의혹 등을 입증할 흔적을 검찰이 찾을 수 있을지에 관심이 쏠린다.

 

15일 <한겨레>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중앙지검 대장동 개발 의혹 전담수사팀(팀장 김태훈)은 이날 유 전 본부장 지인의 집을 압수수색해 유 전 본부장의 옛 휴대전화를 확보했다. 이는 유 전 본부장이 검찰 압수수색을 앞두고 자신의 집 창 밖으로 던졌다가 지난 7일 경찰이 확보한 것과 별개의 것이다. 경찰이 확보한 휴대전화는 현재 디지털포렌식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검찰이 유 전 본부장의 옛 휴대전화를 확보하면서 대장동 사업 당시 다른 핵심 인물들과 나눈 대화나 관련 증거 등을 찾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앞서 유 전 본부장은 검찰 조사에서 “기존 사용하던 휴대전화는 지인에게 맡겼다. 누군지는 알려줄 수 없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오전 검찰은 성남시청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서울중앙지검 검사 2명과 수사관 20명은 대장동 사업 관련 부서인 문화도시사업단과 문화재 관련 담당 부서인 교육문화체육국을 비롯해 도시주택국, 정보통신과 등을 압수수색 하고 있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