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국방부, 공군 성추행 사망사건 30명 징계 착수…전익수도 포함

등록일 2021년10월14일 08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방부가 성추행 피해 공군 부사관 사망 사건 관련자들에 대한 징계 절차에 본격 착수한 것으로 13일 확인됐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국방부는 전날 공군 제20전투비행단 군사경찰대대장 등 초동수사 관련자 일부를 대상으로 징계위를 연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일 국방부 검찰단에서 이번 사건 관련 최종수사 결과를 발표한 지 닷새 만에 내부 징계에 돌입한 셈이다.

이들을 시작으로 징계위는 순차적으로 열리게 되며, 대상자는 약 30명에 이른다. 여기에는 초동수사의 지휘·감독라인에 있는 전익수 공군본부 법무실장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국방부는 우선 군검찰이 재판에 넘기지 않은 관계자들부터 징계위를 열고, 기소돼 재판 중이거나 재판을 앞둔 사람들은 재판 절차가 끝나는 대로 징계 수위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국방부가 관련자들에 대해 사실상 직권으로 징계위를 여는 것은 드문 일로 평가된다.

통상은 국방부가 각 군에 징계를 의뢰하면, 각 군 내부적으로 징계위를 여는 것이 일반적 절차다.

 

이에 국방부 관계자는 "(원래는) 공군 법무실이 담당 부서인데, 사건 관련 부서에서 징계를 의뢰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는 판단에서 국방부에서 징계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결국 '셀프 징계'에 대한 비판을 고려한 조처로 풀이된다.

최종수사 결과 발표를 놓고 '부실수사 책임없는 부실수사'라는 지적이 적지 않은 상황을 의식해 서둘러 징계에 나선 것 아니냐는 해석도 있다.

 

앞서 검찰단은 지난 7일 최종수사 결과를 발표했지만, 전익수 실장을 포함한 '부실 초동수사' 관련 핵심자들은 기소자 명단에서 제외하면서 유족들의 강한 반발을 샀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