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세계적 여행잡지에 전남 관광지 곳곳 실려 '눈길'

'콩드 나스트 트래블러', 남도음식·여행지 소개

등록일 2021년10월11일 0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콩드 나스트 트래블러 제공]

 

 

라이프스타일 여행잡지 '콩드 나스트 트래블러(Conde Nast Traveler)' 최근호에 전남을 소개하는 기사가 실려 눈길을 끈다.

 

10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 여행잡지 11월호에 전남의 음식과 관광지를 다룬 특집기사가 10면에 걸쳐 게재됐다.

 

콩드 나스트 트래블러는 미국과 유럽 등에 32개 지사를 둔 세계적인 럭셔리 여행잡지이다.

글로벌 구독자가 매월 평균 560만 명, SNS 팔로워가 1천600만 명에 달해 파급력 큰 대표 여행잡지로 알려져 있다.

올해 5월 기자·사진작가·연출가 등이 목포·진도·장성·보성 등을 방문해 진도 조도·관매도, 장성 백양사, 보성 녹차밭과 남도의 음식을 취재했다.

 

전남 소개 페이지는 백양사 정관 스님이 내놓은 연꽃차의 사진으로 시작해 시간에 따라 여행 일정을 기술하는 형식으로 표현했다.

 

목포 식당에서 처음 본 세발낙지와 잘 보존된 근대 문화 건축물들, 바다가 아름답게 펼쳐진 목포 해상케이블카를 소개했다.

 

또 진도 관매도의 해안과 농어촌 마을 풍경, 쑥막걸리, 드넓은 유채꽃밭, 순박한 주민들을 사진과 함께 담았다.

 

보성 녹차를 통해 전통을 지키려는 마음가짐과 녹차 관련 음식들을 상세히 기술하고, 전통한국 사회에서 필수적인 생활품이었던 옹기의 가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김영신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유명한 여행잡지에 우리 지역이 소개돼 뿌듯하다"며 "코로나19로부터 일상 회복이 되면 글로벌 관광 홍보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전남이 세계적 관광지로 발돋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윤의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