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공군참모총장배 무인항공기 경연대회, 온라인 방식 개최

단독비행·정밀폭격·편대비행 등 3개 종목

등록일 2021년10월10일 12시3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공군은 올해 계획했던 제42회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 챌린지(Space Challenge)'를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무인항공기(드론) 경연대회'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무인항공기 자동비행 기능을 프로그래밍(코딩)해 종목별로 지정된 임무를 수행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초·중·고교생뿐만 아니라 일반인까지 참가가 가능하다. 전 종목 중복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 대상에 따라 단독비행, 정밀폭격, 편대비행 등 3개 종목 경기가 열린다.

대회 참가신청 접수기간은 오는 11일부터 31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는 인원은 신청 종목 임무에 부합하는 자동비행 시현 장면과 프로그래밍 내용을 영상으로 촬영해 개인 유튜브에 올리고 해당 URL을 대회 공식 누리집(www.spacechallenge.kr)에 제출하면 된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공군참모총장상과 함께 가상현실 기기가 수여된다. 2~3위에게는 공군참모총장상과 FPV(First Person View) 드론(2위)과 RC(Radio Control) 비행기(3위)를 수여한다.

시상식은 오는 12월11일 공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행사 후 무인항공기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해 대회 우승자들이 시범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KDA연합취재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