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군부대 주둔’ 무등산 11월 2일 정상 개방

중증장애인과 함께… 참가자 모집

등록일 2019년10월29일 09시0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시와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11월 2일 올해 들어 두 번째로 전국 탐방객들에게 무등산 정상(사진)을 개방한다. 이번 정상개방 행사에는 중증장애인과 보호자 48명이 함께 한다.

광주시는 광주장애인재활협회를 통해 참가자를 공개 모집하고 무등산 정상탐방 경험이 없는 시민, 중증장애인, 개인 신청자 우선 선발 등의 조건으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무등산 정상개방 구간은 서석대 주상절리에서 군부대 후문을 통과해 부대 내 지왕봉과 인왕봉을 관람하고 부대 정문으로 나오는 0.9㎞ 구간이다. 개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며, 서석대 마지막 입장은 오후 3시30분이다.

 광주시는 지난 10일 군부대와 국립공원사무소, 무등산보호단체협의회, 산악연맹 등 13개 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탐방객 안전을 우선으로 하는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질서유지 요원을 취약지역에 집중 배치하고 119구급차량과 헬기도 현장에서 운영한다.

차량 혼잡구간인 충장사에서 산장까지는 불법주정차로 인한 탐방객 불편을 줄이고 질서유지를 위해 북구 교통부서와 북부경찰에서 단속을 강화한다.

원효사 구간 시내버스 증편과 임시 주차장 확보 등 다각적인 대책도 시행한다.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는 11월2일 서석대에서 군부대 정문까지 0.9㎞ 구간 예약제 탐방을 운영하므로 사전예약은 필수다. 인터넷을 통한 예약은 국립공원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가능하며, 현장접수(장불재, 목교, 서석대)도 추가로 진행해 탐방객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무등산 정상은 1966년 군부대가 주둔한 이후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된 지역으로 2011년 첫 개방을 시작으로 2019년 봄철 개방까지 23차례 개방했으며 총 인원 43만5000여명이 비경을 만끽했다.

이주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