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송영길, 광주 서구청서 ‘文정부와 북방경제협력’ 강연

등록일 2019년07월15일 16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은 15일 광주에서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 남북경협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번 강연은 광주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90분가량 진행되며, 동북아협력을 통한 신성장동력 마련과 평화체제 구축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 
 
당내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송 의원은 “호남은 이 땅의 민주주의와 인권을 지켜온 민주화의 성지인 동시에, 김대중 대통령의 ‘햇볕정책’을 시작으로 남북평화를 지켜온 평화의 성지”라며 “분단의 역사가 시작된 판문점에서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대통령, 김정은 위원장의 3자 깜짝 회동이 이뤄지며 기적과 같이 천재일우가 찾아왔다. 이 소중한 기회를 잘 살려서 분단의 벽을 허물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로 나아가기 위해 호남 시민들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신북방정책’을 전담하는 대통령직속 기구인 북방경제협력위원회의 초대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지난 2017년부터 매월 2~3차례 ‘문재인 정부와 북방경제협력’이라는 주제로 전국 곳곳을 순회하며 강연을 진행해오고 있다.

류태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