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광주 서구, ‘2018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수상

등록일 2018년10월18일 08시3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가 `2018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희망멘토 부문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KBS 신관 스튜디오에서 열린 나눔대상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추진위원회가 주관했다.

 

이번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서구는 광주 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수상기관에 선정됐다.

 

2012년부터 진행된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올해 7번째를 맞이하였으며, 전국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인적나눔, 물적나눔, 생명나눔, 희망멘토링 등 4개 부문을 공모, 심사후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서구는 2014년부터 생명보듬이 老-老멘토링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퇴직한 노인(멘토)과 우울 고위험 독거노인(멘티)을 1:1결연을 통해 주2회 정기적인 만남과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왔다.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멘토링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에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됐다.

 

서구청 관계자는 “지난 5년간 함께하신 멘토들에게 이번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 며 “우울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더 한층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재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UCC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현재접속자 (명)